생활 Life

적립 포인트 유효기간이 길어진다고??

Manpower 2025. 1. 25. 21:40
반응형

공정거래위원회와 소비자보호원이 포인트제도 개선에 나섰다고 합니다.

실태 조사 결과 적립식 포인트 유효기간이 1~3년으로

상법상 소멸시효인 5년에 비해 너무 짧게 나타났기 때문이라 합니다.

 

앞으로 대형마트, 편의점, 식당등의 적립식포인트 유효기간이 길어집니다.

 

얼마나 길어지나요?

포인트별 연장되는 유효기간이 다릅니다.

 

CJ ONE 포인트(빕스,계절밥상,뚜레쥬르,메가커피,올리브영,CGV등)

3년

 

신세계포인트(이마트,노브랜드,스타벅스,SSG닷컴 등)

3년

 

CU멤버십

5년

 

마이홈플러스(홈플러스)

3년

 

삼성패션 멤버십(에잇세컨즈 등)

5년

 

유효기간 연장은 각 기업별로 단계적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포인트 소멸 전 고지도 강화된다

포인트  소멸 고지 방식이 다양해진다고 합니다.

 

이메일,카카오 알림톡, 앱 푸시 등 다양한 방식으로 포인트 소멸 알람을 받을수 있습니다

알람횟수도 기존에 1회에서 총 3회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또한 사전고지규정은 약관에 명시하도록 규정을 한다고 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정 관리 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https://www.ftc.go.kr/

 

공정거래위원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www.ftc.go.kr

 

연간 소멸되는 포인트는 132억이라고 합니다.

소비자들이 괜히 포인트 적립하는것이 아니니 꼭 확인하시여

포인트 소멸되기전에 꼭! 사용합니다.

728x90